의성휴게소에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개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6-16 17:37:34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과 의성휴게소는 이달 9일부터 의성휴게소(영덕·상주방향)에서 한 달간 2021년 성인문해교육 시화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1년 전국·경북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수상한 10점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오랜 세월 가슴 속에 품어온 생각과 감정이 담겨있는 글귀는 방문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으며, 관람객들은 방명록에“의성 어르신들의 삶을 볼 수 있었다, 마음이 울컥하였다"등 진솔한 감정을 글로 남기기도 하였다.

의성군은 지난 2012년부터 비문해자에 대한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초교육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배움의 기쁨을 제공하기 위해‘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을 10년간 운영해 오고 있다.

의성휴게소(소장 이광원, 기획자 황준희)는 “다양한 작품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잠시나마 마음의 힐링을 얻고 쉬어갈 수 있는 휴게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