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스포츠산업과, 사과적과 작업 농촌일손돕기 나서
일손 부족한 영농철 맞아 사과적과작업 지원
권오원 | 기사입력 2022-05-18 16:29:31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 스포츠산업과는 지난 18일(수) 바쁜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농촌 일손 돕기는 농촌지역의 고령화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인력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과수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방문했으며, 남면 봉천리 일원 2,000㎡ 규모의 사과농가에서 사과적과 작업을 실시했다.

농가주는 “일손부족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적기에 작업을 하지 못할 수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바쁜데도 불구하고 내 일처럼 도와주는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김종현 스포츠산업과장은 “요즘 다 같이 힘든 시기지만 농촌일손돕기를 통하여 조금이나마 농민들의 수고를 덜어준 것 같아 보람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일손 돕기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스포츠산업과는 영농철 인력부족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