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종합소득세 5월말까지 납부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5-04 07:06:53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군이 2021년도 귀속 종합 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와 개인 지방소득세를 5월 말까지 신고 및 납부기간이다고 밝혔다.

납부 대상자는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면 된다. 이후 지방세 납부 시스템 위택스에 접속하면 홈택스에 입력한 자료가 자동으로 연계되며, 추가 인증 없이 지방소득세를 클릭 한 번으로 신고 납부할 수 있다.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에 관한 사항은 전담 콜센터(국번없이 126 또는 1661-8880)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곡성군은 주민 편의를 위해 곡성 레저문화센터 5층 다목적홀에서 지난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창구를 운영한다. 해당 장소에는 납세자 스스로 신고할 수 있는 ‘자기 작성 창구’ 형태로 운영된다. 

다만 국세청이 신고 내용을 미리 작성해주는 ‘모두채움’ 안내서를 받은 납세자 중 고령자와 장애인 등은 신고 도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곡성군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세무서와 합동으로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또한 5월 25일에는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을 제공한다.

코로나19 등으로 피해를 입은 소규모 사업자 등은 납부 기한이 3개월 연장됐기 때문에 8월 31일까지 세금을 납부하면 된다. 단 신고는 반드시 5월 말까지 해야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곡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신고 외에도 홈택스, 모바일 등 전자 신고를 적극 활용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납세자의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홍보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