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 독서생활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
폐기도서 활용한 그림책 업사이클링 북아트 체험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3-31 22:54:31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오는 4월부터 자유학년제 지원 프로그램인 ‘학생 독서생활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 지구적 기후위기‧환경재난 시대에 폐기도서 재활용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명은 ‘책그린 프로젝트: 헌책줄게, 새책다오!’이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상반기(4~6월), 하반기(9~11월) 중 총 10개교, 30회에 걸쳐 운영한다.

교육문화회관은 학생들이 원활하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당 학교로 강사를 파견하고 체험준비물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읽지 않거나 버려지는 도서를 활용하는 그림책 업사이클링 북아트 체험으로 운영한다. ▲팝업북 만들기 ▲폐기도서 이용 꽃리스 만들기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을 지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 활동도 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