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지도역량 강화 연수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26 20:23:55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미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담당교사의 지도역량 강화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26~27일 양일간에 걸쳐 충남교육연수원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담당교사 730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 지도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공주대 유종열 교수의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특강을 통해 위험을 내포한 사회에 대비하기 위한 민주시민의식 고양과 민주시민교육의 구체적인 내용 요소에 대해 생각해보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민주시민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천한 우수교사들의 수업실천사례 발표시간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의 필요성,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이해, 민주시민교육 수업 설계에 대한 많은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해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학교에 돌아가 동료교사에게 전달연수를 통해 본격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실천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의 본질은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것으로 지금 학생들의 민주시민의식은 30년 후 우리나라의 국민성을 좌우한다"며, “미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민주시민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을 위한 조치로 지난 7월에 주권 행사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공정한 학생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학생회장 선거 매뉴얼’을 개발하여 도내 초ㆍ중ㆍ고등학교에 보급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