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무원들 “담배 끊고 건강 지켜요”
25~26일 금연캠프 운영…건강측정·금연체험 등 기회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28 11:28:0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가 제30회 세계 금연의 날(5. 31.)을 기념해 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아산 도고면 교원연수원에서 25일부터 1박2일간 금연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금연캠프는 금연홍보 주간을 맞아 도와 충남금연지원센터와 함께 도청 공직자 중 금연을 희망하는 직원에게 금연실천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금연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금연캠프에서는 개인별 사전심리 검사를 통해 금연실천을 결심하도록 돕고, 공무수행에 따른 긴장을 완화하고 금연실천에 따른 스트레스 극복을 돕는 교육과정이 운영됐다.

특히 이번 금연캠프에서는 금연을 원하지만 금연실천이 어려운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 측정, 금연 체험, 기체조, 마음 조절 등 합숙형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이번 금연캠프를 운영한 충남금연지원센터는 캠프 수료 후에도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서비스와 국림암센터 연계 상담서비스, 개별 전화 상담 등을 지원, 금연실천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강흔구 도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입소식에 참가, 과거 자신이 금연을 결심하게 된 배경과 실천을 위한 방법을 소개하며 금연캠프에 참가한 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강 과장은 “금연성공을 위한 각자 계획이 다를 수 있지만 나만의 실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하고 “앞으로도 공무원은 물론, 도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마련해 금연 이슈를 확산시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