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실버스포츠 문화연구회’, 실버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4-10-28 19:09: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실버스포츠 문화연구회’는 28일, 유성구 실버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유성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행복한 삶을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실버스포츠 문화연구회’는 대표의원인 이명숙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양명환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 최옥술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국립한밭대학교 김세환 교수와 최미영 교수로부터 ‘유성구 실버스포츠 환경 분석을 통한 정책지원 방안’을 주제로 진행하고 있는 연구용역의 중간보고를 듣고, 향후 추진 방향 및 구체적인 실천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명숙 의원은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이 활기찬 일상을 누리고 건강한 삶의 영위하기 위해서는 실버스포츠 활성화가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연구회 소속의원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실버스포츠 문화연구회’는 이번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유성구 실버스포츠 관련 향후 정책 제안 및 조례발의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 부서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