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특강 운영
소통 능력 강화를 통한 학습동기부여 및 심리·정서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0-22 11:33: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1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부모와 청소년기 자녀의 올바른 관계 이해를 위한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시간-우리 아이 학력 기르기’ 특강을 중·고등학교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기초학력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청소년기 자녀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해주고 심리,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소통 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강의에서는 신희경 청소년의 숲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청소년기 자녀와 성인기 부모’라는 주제로 자녀를 내 아이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 이해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어 2부 강의에서는 장수명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교수가 부모의 역할에 대해‘아이의 가능성을 믿는다’라는 주제로 자녀들이 학습으로 지칠 때 부모가 할 수 있는 노력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청소년기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의 심리·정서 기반의 학습지원에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얻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학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관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내실 있고 다양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