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4년 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모집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책임교육학년제 정착 및 내실화 방안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0-18 10:28: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1월 19일(화) 오후 2시에 대전컨벤션센터에서‘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책임교육학년제 정착 및 내실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24년 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에 참여할 토론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집중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된 책임교육학년제 정책을 함께 이해하고, 안정적 운영 및 내실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회의는 정책소개를 시작으로 그룹별 토론,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각 그룹마다 전문 퍼실리테이터를 1명씩 배치하여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토론을 지원한다.

토론 참여를 희망하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대전교육청 누리집(참여·제안-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참여안내)을 통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원탁회의에 참여한 학생 ‧ 학부모·시민은 봉사활동 시간을, 공무원은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원탁회의에서 도출된 제안은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며,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정책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원탁회의가 책임교육학년제의 안정적 운영과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