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율빛유치원 국민체육센터, 2025년 생활체육시설 확충지원 사업 선정
국비 30억 원 확보로 유아 친화형 체육시설 확충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04 10:12:15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25년 생활체육시설(유아 친화형) 확충지원 사업에 율빛유치원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30억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청시청 전경

율빛유치원 국민체육센터는 총사업비 180억 원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 센터는 교육부의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을 통해 60억 원을 확보했으며, 생활체육시설(유아 친화형) 공모사업으로 추가 확보한 30억 원을 통해 수영장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이 조성된다.


여기에는 목욕탕, 다목적체육관, GX룸(요가, 댄스) 외에도 유아풀 수영장 및 유아형 체육공간이 포함된다. 이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과 연계하여 유아 신체활동에 도움을 주는 체육활동 및 전문 프로그램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김천시는 김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12월부터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하며, 2025년에는 설계 공모 및 이후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설계 과정에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관련 전문가와 협력하여 최적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 선정으로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복지사회 구현에 한 걸음 다가섰다”며, “정주 여건 개선에 따른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 김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유아 친화형 체육시설의 확충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