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치기공학과,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9-14 20:47:49
▲호남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지난 13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재맞고)’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공=호남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호남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지난 13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재맞고)’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빌드업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호남대학교 재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취업 준비가 부족하거나 진로와 직업 탐색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핵심은 학생들의 희망 전공 연계 직업 정보와 직업 심리 검사 결과를 종합하여 ‘개인별 희망 직업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백합 학생은 “평소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으나,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직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할 수 있었다"며 “직업에 대해 다시 한번 심도 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남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전문적인 직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