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가위(Wee), ‘발표회 및 1박 2일 가족 강화 캠프’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4-07-18 09:21: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센터장 김진영)는‘발표회 및 1박 2일 가족 강화 캠프’를 통해 한 학기동안 위탁학생들의 성장을 보여주고, 위탁학생 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위탁생 및 학부모, 유관기관 선생님들과 함께 7월 17일~18일 대청호 인근 캠핑장에서 1박 2일 동안 가족강화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표회’는 위탁학생들이 센터에서 한 학기 동안 배우고 익혀 성장한 모습을 가족과 학교, 그리고 도움을 주신 유관기관 선생님들께 보여주는 무대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2학기를 준비하며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장이다.
또한 위탁생 및 위탁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가족강화캠프’는 가족 구성원들이 참여해 즐기는 장으로 가족의 소통과 화합의 기반을 마련하여 가족응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대전시교육청 여학생가정형(Wee)센터는 발표회 및 가족강화캠프를 개최함으로써 센터 내 학생들의 성장 및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구축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친교와 화합의 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이번 캠프는 위탁학생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동시에 위탁학생들의 가정에 행복한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