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GSM DEV FEST 개최
16~18일 재학생 작품 전시, 기업 CEO 초청 특강 등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16 14:41:59

▲'GSM DEV FEST' 부스에서 학생들의 설명을 듣고 있는 이정선 광주교육감.(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16일부터 18일까지 금봉관 강당에서 ‘GSM DEV FEST’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팀 프로젝트 활동으로 개발한 웹·앱·IoT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26개 부스를 설치해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앱(APP) 등을 전시 하고, 기업체 CEO와 SW개발자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앱 부스 발표 평가회를 갖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학생 대상 학과 체험, 입학 상담, 학교시설 견학 등 프로그램도 진행해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를 꿈꾸는 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최홍진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행사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든 과정을 추진했다“며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미래 개발자로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