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예술중, ‘스무 개의 우주가 말하길’ 전시
오는 17일까지 교내갤러리서 졸업 예정 학생 20명 작품 선봬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15 11:18:48

▲올해 졸업 예정인 광주예술중학교 학생 20명이 그린 졸업작품이 교내에 전시됐다.(사진제공=광주예술중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예술중학교가 오는 17일까지 교내갤러리 한빛관에서 ‘2024학년도 제1회 졸업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졸업 예정인 학생 20명이 ‘스무 개의 우주가 말하길’을 주제로 자신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 40여 점을 선보인다.

학생들은 ’나는 어떤 사람인가‘, ’앞으로 어떤 내가 되고 싶은가?‘ 등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존재를 인식하고 갈등과 화합을 통해 드러나는 내면의 모습을 작품에 고스란히 담았다.

앞서 지난 5일 학부모, 재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졸업전시회 개막식에서는 음악과 학생들이 ‘마법의 성’ 공연을 선사했다.

광주예술중·고등학교 곽미경 교장은 “가야 할 길이 멀지만 담금질을 반복하며 다져진 실력으로 더 힘차게 걸어가길 바란다"며 “지난 3년간 노력과 재능을 선보이며 한 단계 도약하는 예비 예술인으로서 면모를 보인 졸업생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