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용준 국립한밭대 총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로 건양대 김용하 총장과 한남대 이승철 총장 지명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7-01 23:18: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 오용준 총장이 1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환경부가 시행 중인 릴레이 캠페인으로 이를 통해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하기 △내가 쓴 제품은 분리배출까지 책임지기 등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10가지 생활습관을 범국민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총신대 박성규 총장으로부터 다음 참여자로 지명을 받은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이날 오전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다짐하는 사진을 대학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올렸다.

오용준 총장은 “최근 우리나라도 이른 더위가 찾아오고 매년 그 시기도 점점 빨라지고 있는데 지구온난화와 이상기후는 특정지역, 어느 한 나라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의 위기로 나타나고 있다"며 “나 자신부터 먼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고 주변에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 총장은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다음 참여자로 건양대학교 김용하 총장과 한남대학교 이승철 총장을 지명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