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원도심 속 보물찾기로 지역 경제 활력 불어넣다
‘제1회 소셜 넥서스 포럼’ 성황리 개최… 50여명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27 14:11: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제1회 소셜 넥서스 포럼’이 26일 대전창업허브(대전 중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원도심 보물 찾기’를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에는 원도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소셜벤처 및 로컬 기반의 기업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창업 특강과 네트워킹이 열렸다.

창업 특강은 △동네 로컬 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스케일업(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 △대전 원도심 활성화 계획(대전세종연구원 강연주 박사)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네트워킹을 통해 참가자 간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원도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자 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