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조달청, 자동 살균 세척기 혁신제품 생산현장 점검
가정용식기세척기 혁신제품 제조기업 생산현장을 찾아 애로 및 건의 사항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11 19:45: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조달청(청장 왕정미)은 11일 대전 유성구에 소재한 텀블러 등 개인 컵 자동 살균 세척기 혁신제품 생산업체인 ㈜워터제네시스(대표 이세현)를 방문해 제조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개인 텀블러(컵)를 세제나 첨가물 없이 물로만 살균과 세척이 가능하면서 손으로 세척하는 것에 비해 물 사용량을 1/10로 줄여주는 환경 친화적 제품을 생산하는 ㈜워터제네시스는 다수의 특허와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워터제네시스 이세현 대표는 “정부에서 권장하고 있는 자원절약과 재활용에 적합한 제품이다."면서, 덧붙여 “이런 친환경 혁신제품의 판로지원 및 수출 진입 정보 제공"을 건의했다.

왕정미 대전지방조달청장은 “창업 초기 기업들의 공공조달 진입부터 성장까지 조달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컨설팅을 제공하는 공공조달길잡이를 운영하고 있다"며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조달기업에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