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4-06-07 20:48: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초등학교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교육결손 해소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22년 학교 관리자(교장), 23년 학교 관리자(교감) 및 담당 교사 대상 연수에 이어 그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졌다.
연수 과정으로는 완전한 엔데믹 상황 속에서 ‘가정과 학교의 행복한 동행, 건강하게 성장하는 내 자녀’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결손 해소 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가정과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나누는 등 정책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주대학교 김은경 교수(교육학과)의 ‘가정과 학교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교육결손 극복 방안 탐색’이라는 주제를 통해 통해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사회에서 지속가능한 구현을 위한 교육의 역할과 협동에 기반한 책임교육 및 온전한 성장 지원 그리고 이를 통한 학부모와 학교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모든 학생의 교육 지원 문제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교육 영상을 공유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에서는 선생님이, 가정에서는 학부모로서의 역할에 각각 최선을 다하고 있어 우리 아이들의 교육결손이 점점 해소되어 학교 생활에 만족하고 있다"며 “대전시교육청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교육결손 해소를 위해 집중 지원하여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