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한남대학교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Day’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11-22 15:47: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22일, 한남대학교(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Day’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Day’는 대전 관내 대학을 방문하여 병역이행을 앞둔 재학생들에게 1:1 맞춤상담 등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이며, 지난 3월부터 충남대, 한밭대, 대전대, 목원대, 한남대 등 5개 대학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병역진로설계 상담을 실시해 왔다.
현장에서는 전문상담관이 학생들에게 적성·전공과 연계한 군특기를 추천해주고, 군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개인별 병역이행 맞춤상담을 실시하여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Day’는 한남대학교를 끝으로 마무리하게 되며 내년 새 학기부터는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 체계적인 모습으로 대학교를 찾아갈 예정이다.
홍소영 청장은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청년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 학교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