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서해안 갯바위 낚시 안전 주의!
- 태안 관내 갯바위 고립사고 올해만 28건 발생 -
설소연 | 기사입력 2023-11-15 15:15:10

[태안타임뉴스=이남열기자]태안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 최근 서해안 갯바위 낚시로 인한 고립사고 빈번하게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오전 11시 16분경 충남 태안군 어은돌항 인근 갯바위에서 갯바위에 고립되었던 A씨(40대, 남)과 같은 날 오후 1시 16분경 충남 태안군 구례포 인근 갯바위에 고립된 B씨(60대, 남)을 구조했다.

[어은돌항 인근 갯바위에서 고립된 낚시객을 구조하는 태안해경]

구조된 A씨와 B씨는 간조시간 때 드러난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기다 물때를 인지하지 못하고 물이 들어오자 갯바위에 고립되어 구조를 요청하였다. 구조요청을 받은 태안해경은 신속하게 이동하여 A씨와 B씨를 각각 구조했다.

태안해경에 따르면 올해 태안해경 관내에서 발생한 갯바위 고립사고는 총 28건이 발생했으며, 총 48명을 구조했다. 이번에 사고가 발생한 구례포 인근 갯바위는 지난 10월에도 낚시객 4명이 고립되어 구조된 바 있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서해안은 물때를 미리 파악하지 않고 갯바위 등에서 낚시를 하는 경우, 들어갈 때는 길이 있지만 나올 때에는 길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며, “갯바위 등 고립사고 위험성이 있는 장소에 출입하는 경우에는 미리 물 때를 확인하고 구명조끼를 입는 등 안전 사고에 최대한 유의해야한다." 라고 당부했다.

[구례포 인근 갯바위에 고립된 낚시객에게 접근 중인 태안해경]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