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충남지역 충무훈련 중 예비군 전시임무고지 문자훈련 실시
1일과 2일에 걸쳐 모바일 알림톡으로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0-27 14:39: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충청남도에서 실시하는 충무훈련기간 중 예비군을 대상으로 ‘전시임무고지 문자훈련’을 실시한다.

충무훈련은 비상사태에 대비한 전시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시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하여 실시되는 훈련으로 매년 5~6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지역단위 종합훈련이며, 2023년 충남지역 충무훈련은 10.30.(월) ~ 11.2.(목)에 실시된다.

이 기간 중 병무청에서는 11.1.(수)~11.2.(목)에 걸쳐 충남지역 동원 미지정 예비군에게 전시임무고지 문자훈련을 실시한다. 이 훈련은 휴대전화로 알림톡을 발송해 긴급동원 대상자임을 안내하고 유사시 예비군의 전시임무와 병력동원 절차를 숙지시키는 훈련이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국가비상사태 시 예비군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이번 문자훈련에 충청남도 지역 예비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병무청에서는 완벽한 병력동원태세를 확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