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청주교육대학교, 보훈문화교육 협력사업 추진
오는 17일, 청주교육대학교 재학생 대상 미래세대 중심 보훈문화교육 수업콘텐츠 개발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예정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10-16 11:24: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지역교대와의 보훈문화교육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5월부터 청주교육대학교와 ‘보훈문화교육 수업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대전지방보훈청과 청주교육대학교가 함께 하는 보훈문화교육 협력사업인 ‘보훈문화교육 수업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은 예비교원들의 교육·연구역량을 활용, 지역별 보훈인프라를 활용한 보훈교육 학습자료를 개발하고, 예비교원들의 보훈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여 미래 보훈문화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청주교육대학교 재학생 총8팀이 참여했으며 팀별로 개발한 보훈문화교육 수업콘텐츠를 초등학교 교육현장에 직접 적용해보고 그 효과성까지 분석했다.
오는 17일, 지난달 실시한 보훈문화교육 수업컨텐츠 경진대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수업컨텐츠 6건에 대해 대해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금상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총6팀이 수상하게 된다.
대전지방보훈청은 미래세대 중심의 보훈문화 교육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보훈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한 보훈문화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교대와의 보훈문화교육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