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독립컬쳐 페스티벌 개최
6일부터 개최되는 계룡 군문화 축제에서 독립컬쳐 페스티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0-05 17:48: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전국 유일의 군 관련 축제인 ‘계룡 군(軍)문화 축제’와 연계해 ‘독립컬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계룡대 활주로 및 시가지에서 펼쳐지는 계룡 군문화 축제는 10월 6일,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군악‧의장대의 공연, 군사경찰 모터 싸이카 등의 공연을 비롯해 서바이벌, 마일즈 사격 등의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군 관련 축제이다.

이번 축제와 연계해 개최되는 ‘독립컬쳐 페스티벌’은 축제에 방문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일반 시민들이 축제 속에서 보훈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독립컬쳐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태극기 디폼블럭 열쇠고리, 컵 만들기, 독립운동가 팬시우드, 태극기 타투 등을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퀴즈를 통해 키링, 볼펜 등 다양한 경품도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영화 속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살펴보고, 독립운동가 복장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는 한 편, 국가보훈부의 새로운 캐릭터인 “보보"도 만나볼 기회를 마련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보훈 업무와 연관이 많은 군을 주제로 한 국내 최대 축제를 함께하게 되어 뜻깊다"며 “즐거운 가을 행사 속에서 보훈 문화를 하나의 축제처럼 즐겨주시면 좋겠고, 이렇게 즐거운 오늘이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음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