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국세청, 추석맞이 ‘건강 걷기 챌린지’로 사회 공헌 실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건강도 챙기고 이웃사랑 나눔으로 사회 기여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9-22 16:32: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국세청(청장 신희철)은 올해 9월 초부터 약 보름동안 직원들의 자발적 걷기로 조성된 기금을 이웃과 나누는 ‘추석맞이, 건강 걷기 챌린지’에 도전했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총 999명의 직원들이 모바일 운동 어플(워크온)을 통해 서로의 걷기 운동 결과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에 당초 예상한 챌린지 목표보다 300%초과하는 결과를 달성했다.
챌린지 최종 결과, 조사2국이 최다참여상을 수상하고, 이어 영동, 충주, 아산세무서는 최다걸음상 1,2,3위를 각각 수상했다.
또한 챌린지 수상 관서는 부상으로 수여된 기금 전액을 관내 복지기관에 전달할 예정으로, 국가기관으로서 지역과 사회에 책임을 다함으로써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배려를 통해 훈훈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번 챌린지를 개최한 신희철 청장은 “직원들의 자발적 걸음과 소통을 통해 건강도 증진하고 주변 어려운 이웃의 행복도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즐겁고 건강한 직장을 만들고 다양한 사회공헌 행사를 마련해 이웃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