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11 18:30: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11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입영 현장을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만들어, 입영하는 청춘들을 응원하고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2011년부터 개최해 왔다.

이날 행사는 육군 군악대 성악공연을 비롯해, 논산시 댄스팀의 k-pop 댄스, 예술인연합회의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입영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이날 행사장에서는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어부바길, 소중한 가족 및 친구와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운영, 입영장정을 응원하는 사랑의 편지쓰기, 캐리커처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영장정과 가족들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홍소영 청장은“입영문화제를 통해 병역이행자의 불안감이 해소되고 가족 및 친구와의 소중한 추억이 만들어졌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성실히 병역을 이행한 분들이 예우받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