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치경찰위, 민생치안 역량강화 워크숍 열어
7일 서구 오페라컨벤션, 범죄예방환경설계 등 4개분야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07 21:24: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7일, 대전 서구 오페라컨벤션에서 ‘민생치안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자치경찰제 시행 3주년을 맞아 지방행정과 치안행정간 소통‧협업을 통해 자치경찰의 전문성과 유관기관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영욱 대전자치경찰위원장을 비롯해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지역안전순찰(CSO), 자살예방, 교통사고 사망 솔루션 등 4개 분야 실무담당자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종원 대전경찰청 자치경찰부장이‘자치경찰제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소통과 화합의‘아이스브레이킹 및 카드 미션’이 펼쳐졌다. 오후에는 분야별 협업 모범사례 발표, 유관기관 협력 방안 등을 주제로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위원회는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각종 제안사항과 모범사례를 유관기관과 공유해 치안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역 맞춤형 민생치안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다.

강영욱 대전자치경찰위원장은 “시민에게 다가가는 치안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융합이 관건"이라며“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기관 간 협력 치안이 활성화되고 대전형 자치경찰제가 한층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잇따르고 있는‘이상 동기 범죄’(일명 ‘묻지마 범죄’)에 대한 유관기관 간 공조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원회는 오는 21일 아동학대(가정폭력), 학교폭력 예방(SPO)분야 담당자를 대상으로 합동 워크숍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