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 장애인 고용 확대 인사관계자 간담회 열려
국가·지자체·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인사관계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방안 논의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9-07 19:15: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영근)는 7일 대전무역회관에서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장애인고용 인사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7월 6일(25개 50명 참석)에 이어 금년에 두 번째로 개최하는 간담회로, 대전광역시 및 세종특별자치시에 소재한 17개 기관·기업 34명의 국가·지자체·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인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고용사례 소개와 실질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장애인으로 구성된 관현악단의 연주회와 미술작품 미니 전시회를 함께 열어 인사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단 김영근 대전지역본부장은 “이번 간담회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더 많은 장애인들이 다양한 직무로 취업의 기회를 얻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공단은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경상북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40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도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