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347회 임시회 103개 안건 심의
실·국 출연계획안·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심사 및 2023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06 18:57:5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7일부터 제347회 임시회를 열고 14일간 103개 안건을 심의한다.

이번 임시회는 11월에 있을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2023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을 통해 보다 강화된 집행부 견제 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회기에서는 각종 실‧국의 출연계획안,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공공기관 및 민간 위탁동의안 등도 제출됨에 따라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내실있는 2024년 예산안 편성도 함께 준비할 계획이다.

5분발언은 제1차 본회의는 10명의 의원이, 제4차 본회의는 4명의 의원이 신청했으며, 제2‧3차 본회의에서는 12명의 의원이 발언대에 나서 도정‧교육행정 질문을 통해 현안에 묻고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김민수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표고버섯 원산지 표시 기준 개선 촉구 건의안’ 등 3건의 건의안도 채택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래일자리창출특별위원회는 18일 제4차 회의를 열어 일자리 관련 예산분석을 보고받고 신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이번 임시회는 각종 안건 심의와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이 예정되어 있다"며 “주요 사업들이 결실을 맺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충남의 역량을 모아 총력 대응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