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소영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 이장우 대전시장과 간담회
2023년 대전지역 충무훈련 및 대전광역시 청년정책에 손을 맞잡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06 16:57: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9월 대전광역시에서 실시하는 충무훈련을 통해 완벽한 동원태세를 확립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무청을 만들기 위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충무훈련은 비상사태에 대비한 전시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시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하여 실시되는 실제훈련으로 매년 5~6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지역단위 종합훈련이며, 2023 대전지역 충무훈련은 9월 11일~9월 14일에 실시된다.

이 기간 중 병무청은 실제 예비군을 동원하는 불시 병력동원훈련소집과 전시 임무와 동원절차를 전파하는 전시임무고지 문자훈련을, 대전광역시 등 지방자치단체는 긴급 물자동원훈련 및 복합재난대비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과 대전광역시장은 대전지역 충무훈련의 성공적인 실시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특히 전시 병무사범방지대책위원회 및 전시병무조직 신설에 대한 대전광역시장 및 소속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청년정책과 병무청에서 실시하는 병역진로설계 사업이 연계되어 있어 두 기관 간의 지속적인 소통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홍소영 청장은 “이번 충무훈련기간 동안 군·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적극 소통하고 협업해 통합방위태세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군 복무가 우리지역의 청년들에게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