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한국자산관리공사 중부개발처, 업무협약 체결
5일, 국가보훈대상자 복지・예우증진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9-05 13:20: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5일, 한국자산관리공사 중부개발처(처장 한흥희)와 국가보훈대상자 복지·예우증진 및 보훈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대전지방보훈청’과 ‘한국자산관리공사 중부개발처’가국가유공자의 복지·예우 증진 및 보훈문화 확산을 통해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끝까지 책임지는 일류보훈 동행에 함께 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중부개발처에서는 협약을 계기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참전유공자분들의 노후주택 보수를 위한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대전시 중구에 거주하는 6.25참전유공자 윤봉숙님 댁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 장판교체, 환경정리 등에 쓰일 예정이다.
강만희 청장은 “국가유공자 등이 건강하고 영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나라를 지킨 영웅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문화가 일상속에서 정착될 수 있도록 민·관 협업을 통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흥희 처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가유공자 지원은 물론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