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소영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 충무훈련 대비 지자체 병무담당 집합교육 현장 찾아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9-01 16:22: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9월 1일, 대전 지역 충무훈련을 대비하여 대전광역시와 5개구 병무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하는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자력교육센터를 방문해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교육 현장을 방문한 홍소영 청장은 참석한 병무담당 직원들에게 지자체 병무담당 집합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대전 지역의 성공적인 충무훈련을 위해서는 지자체 병무담당의 협조가 중요하다"며 “국가비상사태 시 국가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기 위해서는 담당자들 한분 한분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병무업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전시 등 국가비상사태 시 지방자치단체에게 위임되는 전시 병무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매년 지자체 전시 병무담당을 임명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국가 비상사태시 신속한 병력충원을 위해 병무담당이 차질없이 전시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내실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