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축제 ‘청년대전’ 개최
한빛탑과 청년활동공간에서 15~22일 다채로운 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01 10:37: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2023 대전청년주간’행사를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대전 엑스포 한빛탑 일원 및 청년활동공간에서 개최한다.

이번 청년주간의 주제는 2023 대전청년주간‘청년대전’으로 대전 청년들의 재능과 끼가 모자람 없이 완전히 갖추어진 축제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에서 주최하고 대전청년내일센터와 KT&G 상상유니브 충남본부 주관으로 진행되며 15일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가수 비오와 마이티마우스의 축하공연과 DJ 퍼포먼스가 펼쳐지는‘대환상파티’, 야외에서 대전 출신 청년 감독들의 독립영화를 상영하는‘돗자리 1열’이 있다.

결혼 혹은 연애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유명 유튜버‘내얘기커플’의 토크쇼‘대전청년특.ZIP’과 청년들의 생활, 진로 등 다양한 고민을 듣고 맞춤 정책을 제시해주는‘청년정책의 참견’대전청년밴드공연인 ‘모여락, 즐겨락’도 펼쳐진다.

또한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놀거리가 가득한 대전의 귀염둥이 꿈돌이 포토존과 40개의 부스로 구성되는 청년 부스도 열린다.

특히, 대전 청년주간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년이 직접 표현한 청년주간 메인 포스터 공모전과 청년주간 행사를 이끌 진행자를 선발하는 진행자선발대회, 청년의 주도적 참여로 구성된 기획단‘대환상파티원’이 운영되면서 청년이 만들어가는 행사라는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19일부터 22일까지는 대전시 청년활동공간(청춘나들목, 청춘너나들이, 청춘두두두)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등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대전 청년주간을 통해 청년뿐 아니라 더 많은 시민이 청년의 날의 뜻을 되새겼으면 한다"며“무엇보다 즐겁고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 대전 청년주간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 청년포털 홈페이지(www.daejeonyouthporta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전청년주간은 2018년 처음 열린 이후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며 지역 청년에 의한 지역 청년을 위한 문화의 장으로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