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대전 0시 축제’ 에서 보훈홍보관 운영
‘영웅갤러리’ 전시, 방문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8-10 15:17: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지역사회 내 보훈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역축제인 ‘대전 0시 축제’와 연계해 축제기간 동안 대전도시공사 1층에 마련된 쉼터에 보훈홍보관을 운영하고 사진전을 비롯한 방문객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전 0시 축제’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대전 도심에서 진행되는 야간형 축제로, 미디어파사드, K-POP 퍼포먼스, 시민참여형 광복절 퍼레이드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의 쉼터인 대전도시공사 건물에 보훈홍보관을 설치하고 지난 7월에 이어 릴레이로 진행되는 ‘영웅갤러리’를 전시하는 한편,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와 다양한 기념품을 마련하는 등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영웅갤러리’는 지난 7월 17일, 충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지하 1층의 전시공간에서 전시된 바 있으며, 이후 9월에는 대전시청에서도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앞으로도 대전지방보훈청은 우리 지역의 행사와 연계하여 시민들이 보다 가까이 보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