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대전 0시 축제’ 에서 보훈홍보관 운영
‘영웅갤러리’ 전시, 방문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진행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8-10 15:17: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지역사회 내 보훈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역축제인 ‘대전 0시 축제’와 연계해 축제기간 동안 대전도시공사 1층에 마련된 쉼터에 보훈홍보관을 운영하고 사진전을 비롯한 방문객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전 0시 축제’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대전 도심에서 진행되는 야간형 축제로, 미디어파사드, K-POP 퍼포먼스, 시민참여형 광복절 퍼레이드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의 쉼터인 대전도시공사 건물에 보훈홍보관을 설치하고 지난 7월에 이어 릴레이로 진행되는 ‘영웅갤러리’를 전시하는 한편,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와 다양한 기념품을 마련하는 등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영웅갤러리’는 지난 7월 17일, 충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지하 1층의 전시공간에서 전시된 바 있으며, 이후 9월에는 대전시청에서도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앞으로도 대전지방보훈청은 우리 지역의 행사와 연계하여 시민들이 보다 가까이 보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