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여름방학 스포츠 캠프’ 운영으로 잠자는 나를 깨우다
초등(특수)학교 84교, 121종목, 1,775명 학생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8-01 10:57: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5일까지 대전 관내 84교(초 78교, 특수 6교)에서 ‘여름방학 스포츠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그동안 코로나로 체육활동은 물론 친구들과 활동하는 시간도 부족하였는데 캠프를 통해 정규 체육수업 외 다양한 스포츠 활동으로 건강 체력 증진을 향상하고자 한다. 캠프 운영은 1일 2시간 또는 최대 3시간까지의 활동으로 1주~4주간 희망하는 학생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스포츠 캠프 활동으로는 넷볼, 농구, 피구, 줄넘기, 배드민턴, 뉴스포츠 등 다양한 스포츠활동을 기반으로 기초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고 학생에게는 타인에 대한 이해와 팀웍(teamwork), 협업(력)을 스포츠를 통해 배우고 땀을 흘리는 등 정서적 측면 발달에도 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대전시교육청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이번 초등(특수)학교 여름 스포츠 캠프를 통해 학생들 건강을 증진하고 신체활동에 흥미를 갖는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