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조달청, 2023년 제2회 우수제품 지정으로 관내 우수 기업 5개사 선정
실리콘 광학렌즈 LED 터널등기구 등 5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7-25 16:23: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조달청(청장 유순재)은 ‘2023년 제2회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48개 제품 중 주식회사 아이엘사이언스 등 관내 5개 회사의 우수제품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충남 천안시에 소재한 주식회사 아이엘사이언스의 ‘UV경화 기술이 적용된 실리콘 광학렌즈 LED 터널등기구’는 실리콘 적용으로 렌즈 투과율을 개선하여 터널 접근, 진입, 통과 시 운전자의 시야확보에 도움을 주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제품이다.

주식회사 시큐웍스(대전시)의 ‘음장변화 패턴분석을 활용한 지능형 음장센서 초기화재감지 및 예방시스템’은 감지 센서와 인공지능(AI) 기술로 이상온도, 가스분출, 열폭주, 발화 위험요인 유입 등 다양한 변화를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하는 예방시스템이다.

웰니스(천안시)의 ‘고흡수성 소재 적용을 통한 사용성 및 충격흡수성 향상 친환경 인조잔디 충진재 ’는 수축, 팽창 기능 및 고탄력 성분으로 충격 흡수성이 높아 부상을 방지하고 온도 상승을 저감하여 화상 위험을 줄이는 제품이다.

리텍 주식회사(세종시)의 ‘가변형 살수장치가 적용된 살수차’는 듀얼 살수시스템 적용으로 강력한 분사력, 분사방향, 분사각 등 조절기능을 갖춰 폭염에 대응하는 맞춤형 살수를 통해 지열해소 등 도로 열섬현상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제품이다.

청정테크 주식회사(부여군)의 ‘수질계측기반 상수도 통합수질관리시스템’ 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우수조달물품 지정을 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우선구매제도 등 정책적 지원을 받게 된다.

유순재 대전지방조달청장은 “관내 기업들이 우수제품 지정 제도를 통해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