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특수교육원,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7-24 10:45:33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전서경)은 7월 24일~7월 26일까지 특수교육실무원, 사회복무요원 등 373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계 연수는 각 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대상으로 집합연수와 실시간 쌍방향 연수 등 혼합형으로 운영된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 역량을 기르고, 자기 회복 능력을 향상시키는 내용으로 운영되며, 동계방학 중에도 같은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장애별 특성과 현장에서 활용하는 문제행동 중재방법 △더불어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 △교육공무직원 학교현장 노동법 △영화 인문학‘영화 속 장애인과 함께 하는 삶’ △어른을 위한 그림책 ‘나를 위한 위로’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학교 현장에서 지친 스스로를 위로하고, 장애 특성에 따른 행동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방안과 학교현장 노동법 등 특수교육 지원인력의 지원 역량을 신장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대전특수교육원 전서경 원장은“모두가 존중받는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에서 교사들과 함께 애쓰고 있는 특수교육 지원인력에게 짧은 시간이나마 위로가 되고 역량을 기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실무원을 비롯한 특수교육 공동체의 행복을 위해 한마음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