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찾아가는 산업재해 예방교육 진행
13일 오후 4시, 신광철강㈜, 신광스틸㈜ 찾아 ‘산업안전관리 교육 및 현장 점검’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7-14 20:22: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는 13일, 회원사인 신광철강㈜·신광스틸㈜(대표이사 홍성호)을 찾아 회사 임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위험요소 현장 진단 및 산업재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점검과 교육은 사업장에서 철근 절단 및 상하차, 지게차 운전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주와 현장책임자, 배송기사 등 근로자의 역할과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천프로안전교육연구회 천강대 회장은 작업 현장을 둘러보며 산재 발생률이 높은 끼임사고, 낙하물로 인한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최근 산업재해 발생 유형 및 특징 ▲위험관리 실패・성공 사례 ▲안전사고 예방 대책 ▲사고재발방지 실천 사항 등에 대해 강의했다.

천강대 회장은 “안전사고 예방의 지름길은 ‘안전사고는 누구한테 언제나 일어날 수 있다’고 인정하고, 재해 예방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갖고 실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근로자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한편, 기업들은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개선과 함께 안전관리체계를 확고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상의는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내년도부터 상시근로자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확대 적용됨에 따라, 회원사를 대상으로 안전 진단 및 교육, 전문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