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망 소상공인 발굴 ‘우수 브랜드’로 육성한다
7월 21일까지‘강소 소상공인 발굴·지원사업’참여 소상공인 모집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7-06 16:44: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가 지역 내 잠재력 높은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강소 소상공인 발굴·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강소 소상공인 발굴·지원사업’은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체를 선정하여 지역 우수 브랜드로 육성·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대전지역 내 사업장(본사)을 운영 중인 1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소상공인이며, 서류심사, 현장평가,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4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환경분석, 성장 로드맵, 개선 분야 도출, 성장지원금 활용방안 등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업체당 상품 및 기술개발, 마케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2000만 원의 성장지원금을 지원하며, 중간점검 우수 소상공인 2개사에는 업체당 2500만 원의 2차 성장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선발된 4개 업체에는 유튜브 동영상 제작 등을 통해 제품 홍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대전시 중소기업지원 포털 대전비즈(www.djbea.or.kr/biz)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고, 7월 21일까지 이메일(post@djbea.or.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042-380-308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자 대전시 소상공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역량 있는 지역 소상공인 분들이 대전을 대표하는 소상공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관심 있으신 소상공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