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위(Wee)센터, ‘부모-자녀 공감 소통을 위한 학부모 교육’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6-27 16:54: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는 26일과 27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및 상담업무 담당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 자녀 간 관계 개선을 위해 ‘부모-자녀 공감 소통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모-자녀 공감 소통을 위한 학부모 교육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학부모의 정신건강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모 자녀 간 관계를 개선하고,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학부모 교육에서는 정가은 센터장(맘앤맘 코칭센터)과 이남옥 소장(서울부부가족치료연구소)을 초빙해 부모 자녀 간 공감 소통 역량 강화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6월 26일에는 초등학교 학부모, 6월 27일에는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2일간 진행함으로써 자녀의 발달단계에 맞는 교육 내용을 전달하고자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를 양육하며 고민이 없는 날이 드물었는데, 나의 어려움에 공감해주는 교육 내용으로 많은 위로를 받았다. 내가 받은 위로와 공감을 바탕으로 자녀와 더 많이 소통함으로써 관계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교육이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나아가 부모 자녀 간 건강한 소통을 증진시킴으로써 행복한 가정이 구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