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3년 행동강령책임관 청렴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6-20 16:27: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각급 학교 및 기관의 행동강령책임관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동강령책임관이란, 「공무원 행동강령」의 이행·관리 등을 총괄하는 공직자로서, 학교의 교(원)감, 기관의 총무업무담당 부서장이 해당하며, 청탁금지법에 따른 청탁방지담당관, 이해충돌방지법에 따른 이해충돌방지담당관 역할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행동강령책임관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청렴교육전문강사인 국민권익위원회 정송훈 서기관을 초빙하여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의 주요 내용 및 실제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교육은 ‘청렴’의 의미와 가치에 대하여 상기하고, 반부패 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하여 마련한 자리"라며 “행동강령책임관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을 기반으로 공정한 조직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종합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고위공직자 청렴도 진단 및 이동감사관실 확대 운영 등의 반부패·청렴정책을 활발히 추진중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