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6월 이달의 영웅 스토리 소개
6·25전쟁초기 북한군의 남하를 성공적으로 차단한 ‘춘천-홍천전투’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6-06 14:18: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국립대전현충원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영웅’ 누리집(www.dnchero.kr) <온라인 홍보관>을 통해 6월 이달의 영웅 스토리를 게시했다고 밝혔다.

6월 영웅 스토리는 「6·25전쟁 초기 북한군의 남하를 성공적으로 차단한 ‘춘천-홍천전투’」이야기로 구성했다.

한국전쟁 발발 직후인 1950년 6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강원도 춘천과 홍천 일대에서 벌어진 전투로 ‘춘천전투’ 또는 ‘춘천지구전투’라고도 한다.

북한은 남침을 준비하면서 춘천-홍천지역에 병력을 신속히 이천·수원·원주까지 남하시킨다는 계획을 세웠고, 국군 제6사단은 한국전쟁 발발 직전에 북한군이 38선 접경으로 집결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북한군의 도발에 대비하고 있었다.

‘춘천-홍천전투’에서 국군은 북한군의 남하를 6일 동안 지연시켰고, 이로써 북한군에 대한 대응태세를 정비할 시간을 확보했다.

국립대전현충원에는 ‘춘천-홍천전투’에 참전, 살신성인의 정신을 발휘해 대한민국을 지킨 임부택, 이대용, 조달진 세분의 영웅이 잠들어 계신다.

‘6월 이달의 영웅스토리’에 대한 보다 생생하고 구체적인 내용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영웅』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