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위(Wee)센터, 제1차 수퍼비전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5-22 23:24: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는 22일, 위(Wee)센터 교육실에서 소속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제1차 수퍼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퍼비전은 상담에 대한 이론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사례에 대한 지도를 받는 것을 말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매년 수퍼비전을 실시함으로써 전문상담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1차 수퍼비전은 이채리 부소장(윌로우심리상담센터)을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상담사례 발표, 질의응답, 자문 순서로 이루어졌다.
학교 위(Wee)클래스에서 위(Wee)센터로 의뢰된 위기 상담사례를 분석하고 상담 진행 과정 점검 및 효과적인 감정 조절 방안에 대한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제2차 수퍼비전은 5월 31일 진행되며 앞으로 매월 진행 예정이다.
사례를 발표한 김수진 전문상담교사는 “나도 몰랐던 나의 부족한 점을 발견하고 개선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수퍼비전을 토대로 앞으로의 회기에서 내담자 학생의 성장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우리 위(Wee)센터는 상담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더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