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태극기 꽂기 봉사활동 실시
대전봉사체험교실 등 73개 단체 3,300여명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20 15:25: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처 국립대전현충원(원장 황원채)은 다가오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19일 현충원 전 직원이 참여하여 태극기 꽂기 행사를 진행했다.

태극기 꽂기 봉사활동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충의와 위훈을 기리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1사 1묘역 결연단체와 일반단체 등의 사전신청을 받아 73개 단체 3,300여명 5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봉사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국립대전현충원 직원들이 전 묘역을 돌며 빠진 곳은 없는지 확인하고 6월 호국보훈의 달 동안 태극기와 묘역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황원채 국립대전현충원은 “묘역에 꽂혀있는 태극기를 보며 유가족 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참여자는 봉사활동을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고 감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