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국세청, 세금교실 열고 신규사업자와 소통
신규사업자에게 유익한 세무정보 제공 및 세금문제 해결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8 20:37: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국세청(청장 이경열)은 18일 대전지방국세청 전산교육장에서 작년 4분기 대전지역 신규사업자를 대상으로 세금교실을 열었다.

이번 세금교실은 창업초기 세무대리인이 선임되어 있지 않은 사업자에게 유익한 맞춤형 세무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성장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세금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 기초세법 및 전자신고 방법 외에도 4대 보험을 안내하고, 납세자가 직접 손택스로 민원증명을 발급받아 전자문서 지갑을 이용하여 수요처로 전송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현장에서 별도의 소통창구를 운영하고 나눔세무사를 통한 세무컨설팅을 진행하여 참석한 50여 명의 납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대전지방국세청은 적극적인 행정의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세금교실을 운영하고 납세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세무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