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대전 충남대학교 병무행정 상담의 날 산업기능요원 등 제도 홍보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지정업체에서 23개월간 제조·생산분야 복무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7 14:20: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17일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2023년 찾아가는 병무행정 상담의 날에 참여하여 산업기능요원 제도를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충남대학교 재학생 중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제도와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홍보하여 병역을 앞둔 청년들의 특별한 관심을 받았다.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중소기업에는 젊은 인재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병역의무 예정자는 경력단절 없이 숙련된 기술을 익혀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제도이다.

병역신체검사에서 보충역 판정을 받은 사람은 지정업체에서 제조 및 생산 인력으로 23개월 간 복무하게 되며, 특성화고 출신자만 산업기능요원 편입이 가능한 현역과 달리 보충역은 학력과 기술자격증 없이도(단, 정보처리업종은 정보처리 직무분야 관련학과 전공 등 자격요건 필요) 편입이 가능하다.

또한 취업맞춤형 특기병 제도는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 훈련과 연관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입영하여 군복무함으로써 전역 후 안정적으로 사회진출 할 수 있는 현역병 모집분야이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역의무자에게 산업기능요원 제도,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등을 안내해 군복무가 경력단절로 이어지지 않게 적극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