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현충 ON AIR’ 홍보 아이디어북 토론회 개최
MZ세대 신규직원들의 톡톡 튀는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및 발전방안 검토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2 15:28: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처 국립대전현충원(원장 황원채)은 12일, MZ세대 신규직원들로 구성된 ‘현충 ON AIR’홍보 아이디어북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MZ세대의 시각에서 바라본 신선한 아이디어 결과를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 연구모임은 1월부터 5월초까지 총 10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365일 살아 숨 쉬는 국립묘지로의 변화’라는 주제로 국민들이 엄숙함보다는 누구나 즐겨찾는 호국공원으로의 변화에 의미를 부여했다.

현충원을 즐기고 배우는 새로운 방법 야외 방탈출 ‘현충런’게임, 명절 등에 무료 한복 대여, 특정일에 소방・경찰복장으로 사진촬영, 현충원 명소(현충지 등)에서 사진찍기, 야간개장, 시민과 함께하는 원데이클래스 등 MZ세대들의 톡톡튀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도출됐다.

황원채 국립대전현충원장은 “‘현충 ON AIR’홍보 아이디어북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검토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심과 자연공원으로서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