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대학가 주변 안 안전보안관’ 발대식..안전문화 활동 펼칠 예정
최영진 | 기사입력 2023-05-10 10:50:23

천안시는 지난 9일 오후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천안시 대학생 안전보안관’ 발대식을 열었다.[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지역에서 활동하는 ‘천안시 안전보안관’에 대학생들도 새롭게 합류 안전보안관은 생활 속 안전 위반 행위, 안전 위험 요소 등을 공익 신고하는 역할을 맡아 지역 안전 문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시는 지난 9일 오후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천안시 대학생 안전보안관’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모인 89명의 대학생 안전보안관과 기존 안전보안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생 안전보안관은 학생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안전문화가 지속·확산될 수 있도록 안전에 관심이 높은 지역 내 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날 안전보안관 필수 기본교육 과정을 수료해 천안시 안전보안관으로서의 활동자격을 갖추게 됐다.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대학가 주변에서 안전 위반 행위를 중점적으로 신고하고, 안전점검 및 안전점검의 날 안전캠페인 등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역 안전 문화운동을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불법 주정차 및 자동차·교통위반 신고를 제외한 안전신고 또는 안전문화 캠페인에 참여한 대학생 안전보안관은 1일 최대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천안에는 대학교가 많은 만큼 대학생 안전보안관 여러분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하고 쾌적한 대학가 주변을 위해 안전위험요소를 발굴하고 안전신고에 앞장서달라"며, “안전정책과 생활안전이 실천될 수 있도록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