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지자체 전시 병무담당 현장체험 연계 집합교육 실시
동원훈련 참관 등 다양한 권역별 현장체험교육도 실시할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25 15:40: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25일,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도 첫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대전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현장교육을 시작으로 병력동원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병력동원훈련 인도·인접 현장 참관 등 권역별 다양한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현장체험과 집합교육을 연계해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장체험 시간에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이해하고, 군 복무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체험공간으로 이루어진 전시체험관을 견학하며 병무행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어 집합교육을 통해 안보의식을 제고하고 국가비상 시 전시임무 수행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홍소영 청장은 교육에 참석한 지자체 병무담당들에게 전시업무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병무업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며 담당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대전시 전시 병무담당 직원은 “병무행정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뿐만 아니라 국가 동원 등 이론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병무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평시 전시임무교육 실시와 더불어 실질적인 현장체험으로 전시 병무담당 공무원의 전시임무능력을 배양하고 전시업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