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대전중부경찰서와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활성화 업무협약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4-13 13:23: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13일 대전중부경찰서(서장 이교동)와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지난 해부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체험·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군 복무 이야기, 군 장비 모의체험 등 견학프로그램에 지역사회의 다양한 콘텐츠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연계 프로그램에는 대전 트레블라운지, 대전중부청소년경찰학교, 한남대학교 캠퍼스 투어, 나라사랑 계룡대 견학 등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견학프로그램과 대전중부청소년경찰학교의 과학수사 등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의 연계를 강화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데 뜻을 함께하며 추진되었다.
협약 내용은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이 청소년경찰학교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전중부경찰서는 센터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병역진로설계 안내 및 홍보를 지원하는 것이다.
홍소영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프로그램을 내실화하여 병역진로설계 서비스가 진로탐색의 계기가 되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되도록 지역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