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3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운영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4-13 09:52: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3학년도 상반기에 기초수학 배움이 느린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과 교수학습 능력 신장을 목적으로 2023학년도 초등학교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기본과정으로 4월 11일부터 4월 15일까지 80여 명의 초등학교 교원이 기본과정을 신청하여 연수를 시작했다. 이어서 4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심화과정과 전문가과정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과정은 수감각 놀이수학 및 기초연산 지도의 실제라는 주제로 이루어지며, 심화과정은 수학부진이해 및 진단방법, 연산유창성 등 강의와 현장 적용을 병행하고 있다.
올해 새로 개설되는 전문가과정은 슈퍼비전의 이해 및 관찰 분석, 수퍼비전 실습 등 난산증 및 기초수학 배움이 느린 학생의 특성을 이해하여 진단하고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도록 교육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저학년 담임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기초수학교육 전문성을 신장함으로서 수학이 학생들에게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공교육의 첫발을 내딛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개입과 지원으로 학력격차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